EFFETTO MARIPOSA

EFFETTO MARIPOSA | 에페토 마리포사

effetto




2007년 1월 Albrto(Vittoria & Geax의 전 디자이너, 제품매니저: 재료 공학박사)는 사이클링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의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공학도이면서 동시에 철인경기 출전과 자전거 매니아였던 Albrto는 상급자 경기 기록 향상을 위한 자전거 관련 고성능 제품을 사용자 관점에서 제작하게 됩니다. EFFETO MARIPOSA(에페토 마리포사)의 모든 제품은 완벽에 가까운 정밀함과 최상급 라이더들의 기록 향상과 응급상황 등을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는 전문가용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이태리에서 디자인/생산 되고 있습니다.

Who are we?
무엇보다도, 우리는 사이클리스트입니다. 우리는 자전거를 좋아하며 모든것을 자전거와 연관시킵니다. 우리는 새벽 5AM에 일어나 아침 바람을 맞으며 딱딱한 길 위에서 페달을 힘차게 밟는 것, 그리스와 진흙이 뒤범벅되는 것, 모든 힘을 쏟아내고 집으로 가는 길, 이 모든 것을 즐기며 행복해합니다.
우리는 사이클리스트의 여러가지 불편한 점을 알고 있다 : 펑크, 스크래치, 움푹 패여진 프레임 등. 우리는 자전거의 작고 간단한 유지 보수들이 우리의 라이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고품질의 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는 등 전문적인 경험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적인 기술 덕분에 우리는 항상 빠르고 정확하게 사이클리스트에게 일어나는 가장 많은 문제점들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아냈으며, 최신 기술이 적용된 유니크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Giustaforza Family


What does Effetto Mariposa do?
Effetto Mariposa만의 특화된 제품 : 자전거 토크 렌치(Giustaforza family), 튜브리스 악세서리(Caff?latex family) 또는 튜블라 타이어(Carogna family), 점탄성 보호 필름(Shelter family)과 그밖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모든 제품은 사이클링에 최적화되어 제작 및 연구됩니다.
Effetto Mariposa는 2007년 사이클링에 특화된 첫번째 토크 렌치인 Giustaforza와함께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하이엔드 부품이 장착된 자전거는 그와 맞게 높은 수준의 전문가용 공구를 사용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이 토크 렌치를 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Giustaforza는 여전히 자전거 시장의 가장 높은 수준의 공구입니다.
Caff?latex, 암모니아가 사용되지 않은 최초의 포밍 튜블리스 실란트입니다. 이 제품은 기존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에 만족하지 못해, 우리가 직접 보다 나은 성능의 실란트를 위해 제작하였습니다. 실란트는 1년에 걸쳐 향상 및 성능이 강화되었고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자전거 실란트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제품의 출시는 우리가 모든 제품에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지 보여줍니다: 실제 필요성을 느끼고 그 분야를 연구하여 완전히 이해합니다. 가능한 솔루션을 모두 분석하여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앞으로도 Effetto Mariposa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할 것입니다.



로렌츠의 방정식과 Effetto Mariposa 로고


Lorenz의 에페토 마리포사 로고
카오스 이론은 1960년대 탄생한 매혹적인 물리학적 개념입니다. 이론에 따르면, 조그만한 변화에도 매우 민감한 특정 시스템(Nonlinear dynamical systems라고 불리는)으로, 작은 혼란도 전체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실질적이 예로 날씨 예측 모델, 성냥의 연기 소용돌이, 싱크대에서 새는 물방울 속도, 그리고 일상행황에서 벌어지는 많은 사건들.
초기 조건의 민감성은 미국 과학자 에드워드 로렌츠의 유명한 인용 “브라질에서의 나비 날개짓이 텍사스에서 토네이도를 일으키나요? 덕분에 ‘나비효과’ 라고 불려집니다. 수년에 걸쳐, 이 인용문은 소규모의 예측 불가능한 사건이 대규모의 재난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하는 뜻이 되었다.
‘에페토 마리포사’라는 이름은 이 개념을 기리기 위해 이탈리아어와 스페인어를 섞은 것입니다.


Strength in details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사이클링 세계에서도 작은 이벤트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작은 개선이 몇 초의 승패에서 승리할 수 있는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접근방식에서 우리는 실제적인 필요와 문제에서 출발한다. 우리는 이미 시판 중인 제품에 대한 장단점을 알고 있으며, 그 다음 단계로 고객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장비의 작은 혁신과 개선을 통해 큰 이점을 주려 노력하고 있으며, 무시되고 과소평가되었던 세부 사항들에 초점을 맞추어 큰 차이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Strength in details